<2024년 세계 여성의 날> 기념 전국언론노동조합 MBC본부 이벤트

<2024년 세계 여성의 날> 기념 

전국언론노동조합 MBC본부 이벤트

 

“우리에게 빵과 장미를”

1908년 3월 8일,  남성 노동자들보다 열악한 노동 조건과 부당한 대우를 받던 미국의 여성 노동자들이 근로여건 개선과 참정권 보장을 요구하며 시위를 벌였습니다. “우리에게 빵과 장미를 달라”는 절박한 외침이었습니다. 

그날의 역사적인 투쟁은 전 세계로 확산됐고, 1977년 비로소 ‘세계 여성의 날’로 공식화됐습니다. 

우리 나라에서는 1985년 제1회 한국여성대회를 통해 ‘여성의 날’을 공식 기념하기 시작했고, 지난 2018년 여성의 날이 법정 기념일로 지정됐습니다. 

전국언론노동조합 MBC본부는 ‘세계 여성의 날’의 의미를 되새기고, 여성 인권 향상 그리고 진정한 양성 평등 실현으로 나아가기 위해 작은 이벤트를 준비했습니다. 

 

1. <세계 여성의 날> 기념 도서 증정 이벤트

 

전국언론노조 MBC본부 성평등위원회에서는 전국 조합원을 대상으로 도서 증정 이벤트를 개최합니다. 

게시글 하단 링크를 통해 신청하시면 총 200명을 추첨하여 아래 도서를 보내드립니다. 

여성과 남성 조합원 모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조합원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 도서명 : 흠결없는 파편들의 사회 – 한국 2060 여성들의 일 경험과 모험 

– 신청일시 : 3월 4일(월) 9시부터 8일(금) 18시까지 

– 당첨자 발표 : 3월 11일(월) 

– 신청링크 : https://naver.me/5gdadxJJ


*도서는 추첨을 통해 작성된 주소로 개별 배송될 예정입니다. (총 200권)

 

2. 출근길 커피와 빵 나눔 이벤트

 

2024년 세계 여성의 날 당일인 3월 8일(금) 오전 8시 30분부터 상암MBC 로비에서 구성원들에게 커피와 빵을 나눠드립니다. 

든든하게 아침 드시고 활기찬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3. 점심시간 커피차 이벤트 

 

전국언론노동조합에서는 3월 8일(금)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1시 30분까지 상암MBC 광장에서 커피차를 운영할 예정입니다. 

점심 식사 전후로 많은 이용 바랍니다.  

건배 메시지.

어떤 정보를 수정하시겠습니까?

내 정보 수정 게시글 수정

삭제하시겠습니까?

취소 삭제